본문 바로가기
초보아빠

초기 임산부에 좋은 음식1 - 발사믹 샐러드

by 빤짝_Daddy 2020. 11. 23.
반응형

임신소식을 접하고 제일 신경 쓰이는 부분이 음식일 듯하다.

아무래도 안정기 전 까지 주의해야 할 부분도 많고, 특히 이 시기에 좋은 것 만 해주고 싶은 예비 아빠 마음은 다 똑같을 것이다.

 

의사 선생님 말씀이, 엽산을 복용하는 주된 이유가 산모들이 녹황 채소를 많이 섭취하지 않기 때문이란다.

또 토마토가 초기 임산부에 아주 좋다고 한다.

 

그래서 매일 같이 아내를 위해(빤짝이를 위해), 샐러드를 해주었다.

간단한 레시피 소개!!

 

1. 깨끗한 물에 각종 녹황채소(샐러드)를 씻어낸다.

2. 당근, 파프리카, 양파 등은 먹기 좋게 슬라이스로 썰어준다.

3. 토마토는 보기 좋게 올리기 위해 8~10등분 하여 썰어준다.

4.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7분 가량 데쳐준다.

5. 샐러드 볼에 각종 녹황채소(토마토 제외)를 넣고 발사믹 소스(기호에 따라)를 넣어준다.

6. 샐러드 볼 뚜껑을 덮고 흔들어 준다. (소스랑 고루 섞여서 먹기가 좋다.)

7. 접시에 토마토 테두리를 만들어 주고, 그 가운데 잘 섞인 샐러드를 올려준다.

8.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썰어, 토핑으로 올려준다.

임산부에게 좋은 각종 녹황채소와 토마토 그리고 닭가슴살로 마무리해준 발사믹 샐러드

요리에 걸리는 시간은 10분 남짓!

신선하고 영양가 많은 채소로 아내와 빤짝이가 건강했으면 좋겠다.

 

 식재료 효능

  1. 토마토 : 임산부에게 좋다고 알려진 토마토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수퍼푸드로도 꼽힌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토마토 속 포함된 라이코펜은 토마토를 붉게 보이는 역할을 하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영양소와 수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건강에 매우 이롭다고 알려졌다. 토마토는 세포 노화에 주범으로 아려진 활성산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활성산소는 세포 노화, 피부 노화 등 신체 다양한 곳에 노화를 일으키는데 토마토는 이러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토마토는 피부를 맑게 하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토마토 속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K는 골다공증과 치매를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토마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알려졌다. 이는 혈행 개선을 도와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낮춘다고 알려졌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는 암의 생성과 성장을 막는다고 한다. 또한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 토마토는 체내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2. 닭가슴살 : 지방 함량이 적으며 닭가슴살도 고기종류이긴 하지만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 지방함량이 거의 없어서, 마음껏 먹어도 살이 찔 염려가 없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우리몸이 요구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거의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단백질 덩어리로서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포만감을 주는데 최고의 식품이며, 굉장히 퍽퍽해서 소화가 잘 안될 것 같지만 알고보면 닭가슴살의 섬유질은 굉장히 가늘고 연하여 지방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소화가 잘되는 식품입니다. 수술 후 회복기 환자나, 출산 후의 산모에게도 좋은 식품이며 뇌신경전달물질의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해주어 두뇌발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균형잡힌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파프리카 : 붉은색을 띄는 색소인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리코펜 성분이 각종 질병과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쌓인 유해 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각종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뼈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인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중장년층과 임산부의 골다공증 예방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눈에 좋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고 체내에 흡수될 때 비타민 A로 변화하여 안구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파프리카는 혈액 응고를 방지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파라진 성분이 풍부하고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모세혈관의 벽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 뇌경색, 심근경색 같은 각종 심혈관계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엽록소, 비타민K, 엽산은 물로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