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아빠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특별 할인 알아보기.

by 빤짝_Daddy 2021.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빤짝 Daddy입니다. 이제 아이가 태어나게 되면 아내의 육아휴직과 늘어나는 지출에 경제적으로 많은 부담이 올 것이 예상됩니다. 요즘에는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연구하곤 합니다.

오늘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는 뉴스를 보고,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특별할인

 

온누리 상품권 이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품권입니다. 

 

기존 혜택은 어땠나요?

원래 상품권의 할인율은 5%, 구매 한도는 월 50만 원이었습니다. 또한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권은 미래에 상품권에 기재된 액면 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서, 상품을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된답니다.

 

21년 2월부터 어떤 혜택이 있나요?

구매한도가 2배로 상향되어 100만 원어치 상품권을 90만 원으로 10%의 향상된 할인율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올해 12월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월 구매 한도는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할인 혜택 (출처: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 지류 상품권 : 5천 원권, 1만 원권, 3만 원권이 있습니다.
  • 전자 상품권 : 무기명식과 기명 충전식이 있으며, 사용 전 고객이 직접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 사용 등록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 모바일 상품권 : 5천 원권~10만 원권까지 다양하며, 참여 금융기관 또는 간편 결제사 앱(APP)에서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구입 및 가맹점의 QR을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 및 전송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종류

판매처가 궁금해요?

  • 지류상품권 :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 총 16곳
  • 전자상품권 :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 총 7곳
  • 모바일 상품권 : "(농협) 올원 뱅크, (경남) 투유 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IM뱅크, (부산) 썸 뱅크, (전북) 뉴스마트 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 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핀트, 핀크, 슬배생, 티머 티 페이, 제로 페이 010" - 이상 기타 은행 이용이 가능한 간편 결제 앱

사용처가 궁금해요?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 내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은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사전에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 ISP 등록이 필요하다.

 

근처의 구매 지점을 찾고 싶은데,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의 구매 지점 섹션에 들어가서 찾고자 하는 시/도 및 시/군/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근처의 구매 지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통통 구매지점 찾기

가맹점포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의 가맹점포 찾기 섹션에 들어가셔서, 온누리 상품권 종류를 선택하고 지역 및 시장명을 선택해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가맹 점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포 찾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전통시장은 당연히 되고 시중 상점 중에서도 되는 곳이 있는데 이는 확인을 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와 같이 미리 확인하실 수 있는 곳은 전통시장 통통(www.sijangtong.or.kr)이오니, 이곳에서 사용처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사전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설 명절이 있는 2월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을 10% 할인받아 100만 원어치까지 살 수 있는 절약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올해 내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통시장 역시도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활용하여 개개인의 소비 절약은 물론이거니와 시장 경제도 더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불어 시장의 인정도 느껴보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이용방법과 특별 할인 판매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과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