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아빠

직장인 부업 : 노마드 테스크, 엠브레인, 패널나우

by 빤짝_Daddy 2021.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빤짝 Daddy입니다.

오늘은 별도로 시간 내기 힘든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쉬운 인터넷 아르바이트 몇 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가정이 있으신 남성 직장인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한 달 용돈이 10만 원만 더 생겨도 기분이 좋으실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직장인 부업을 하루 1~2시간 원하는 시간에 짬을 내서 하신다면 월 10만 원 정도의 추가 용돈이 생기실 것입니다.

 

노마드 태스크

검색창에 노마드 태스크 혹은 https://nomadtask.com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신 후 일단 초보자도 가능한 쉬운 태스크로 어떤 작업을 하면 돈을 지급해주는지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노마드 태스크

 

보통 앱테크(App 다운로드 및 가입), 리뷰 콘텐츠 작성, 유튜브 구독 등 간단한 작업으로 보상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입니다. 작업에 대한 보상은 미국 달러로 지급되며 해당 보상은 비트코인으로 받아 원화로 전환되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쉬운 태스크의 경우 보통 $0.2부터 $5 정도 보상이 주어지며, 개인의 정보 및 개인 블로그 등을 활용한 $10 이상의 중급 태스크도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태스크를 검토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작업을 선택 후 고객이 원하는 양식에 맞게 제출이 되면 승인이 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양식은 절대 어렵지 않으며 그대로 따라서 수행만 하면 됩니다.

 

태스크에 참여하여 진행 방법을 정독한 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보통 1시간의 제출 마감시간이 주어지며 고객이 원하는 활동을 마무리한 후 증거자료로 해당 화면을 스크린샷 한 후 업로드하면 끝이 납니다.

 

태스크 증거 제출

 

보통 쉬운 작업은 1분에서 길어야 10분 정도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이 사이트의 주 고객 및 목적은 자신이 홍보하고자 하는 콘텐츠 및 정보를 저렴한 가격에 보다 나은 구전 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으로 쉽게 자신의 구독자 및 팬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

검색창에 엠브레인 패널 파워 혹은 www.panel.co.kr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여러 섹션 중 조사 참여 섹션의 "조사 참여하기"와 "좌담회 참여하기"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

 

"조사 참여하기" 섹션의 경우에는 모두 인터넷을 통한 웹 설문지 작업입니다. 기본적인 설문부터 세분화된 전문적인 설문까지 하나의 설문 당 100원에서 많게는 10,000원가량의 설문이 주어집니다. 가능한 설문이 자주 있지 않사오니, 이메일로 알림 설정을 해놓으시고 가능한 설문이 들어오면 가급적 빨리 설문에 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이 요청하는 설문 인원이 금세 완료되어 설문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좌담회 참여하기" 섹션의 경우에는 직접 엠브레인 본사에 현장 방문하여 좌담회를 통한 설문 조사가 이루어집니다. 보통 사례비 5만 원부터 20만 원 까지 다양한 좌담회 조사가 이루어집니다.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화 설문 혹은 비대면 화상 설문을 통해서도 좌담회 설문이 진행되며 이러한 경우에는 사례비가 보통 4만 원 이하로 책정됩니다. 

 

좌담회 참여하기

 

저 같은 경우 설문조사와 좌담회 이외에 엠브레인 본사에서 별도로 이메일 및 전화를 통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설문에 대한 의뢰가 접수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분야에 대해 신사업 발굴을 위한 조사였는데,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만족할 만한 사례금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달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최대한 자신이 알고 있는 전문분야에 대해 상세하게 기입하게 되면 엠브레인 본사에서 적절한 사람을 선택하여 설문을 의뢰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사례금은 아래 사진과 같이 현금 이체, 온라인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그리고 기부를 통해 가능합니다.

 

엠브레인 사례금 지급 방법

 

저 같은 경우는 큰돈이 되지 않는 설문의 경우 기부금으로 보상 신청하여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과 장애인을 위해 희망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패널나우

검색창에 패널나우 혹은 www.panelnow.co.kr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해당 웹사이트도 위에 설명드린 엠브레인 패널 나우와 매우 유사한 성격의 직장인 재테크입니다.

 

패널나우

 

참여 가능한 설문 조사에 참여하여 일정 기준에 따라 포인트로 사례금이 지급되며 현금, 인터파크 포인트 교환 그리고 기부가 가능합니다.

패널나우의 특징 중 한 가지로 "퀵 서베이"가 있습니다. 정말 10초도 안 걸리는 조사로 아주 작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가끔 일하기 싫거나 아무 생각 없이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들어가는 노력이 없는 만큼 아주 작은 사례만 지급됩니다. 하지만 그냥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는 생산적이라고 판단됩니다. 

 

퀵서베이 예시

 

오늘은 이렇게 직장인 부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소소하지만 하루에 몇 시간 투자하면 조금이나마 한 달 용돈에 도움이 되실 거라 믿습니다. 최근 디지털 노마드라는 직업이 아주 각광을 받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몇 가지의 디지털 장비만 가지고 있으면 전 세계 어디서든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디지털 노마드부터 시작해서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