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아빠

[블로그 운영 계획] 초보 아빠 블로그 시작

by 빤짝_Daddy 2020. 11. 19.
반응형

저는 86년생 범띠, 올해 35세 평범한 월급쟁이 직장인입니다.

지난달 아내의 임신소식에 너무나도 기뻐, 멋진 아빠가 되고자 다짐했으나 아직 크게 실감은 안 납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여러 가지 이야기와 정보 등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임신이 되기까지도 여러 가지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 결혼 예정이신 분들부터 저와 같은 예비 아빠분들 까지 소소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포스팅하고자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계획이나 운영하면서 변동도 있을 듯합니다.)

- 아내를 위한 임신 중 각종 활동, 요리, 태교 등등

- 아이를 위한 준비 과정

- 멋진 아빠가 되기 위한 취미활동(캠핑, 낚시), 재테크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라서ㅠ 항상 더 멋진 아빠가 될 수 있게 노력할게!

잉태기원주 담근지 정확히 3개월되는 날 임테기 2줄 빠밤! 나 아빠된다!!

빤짝이 아빠! 파이팅!

 

 블로그 운영 계획

블로그를 운영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운영 방향을 계획해야 합니다. 운영 방향에는 블로그 주제, 플랫폼 선택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플랫폼을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아직 잘 모르지만, 여러 정보를 취합하여 운영 계획을 대략적으로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 플랫폼 정하기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한 차례 운영해 본 적이 있었지만, 일기 형식의 큰 정보가 없는 것이어서 방문자도 뜸하고 큰 활동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 이미지적인 자료가 중요한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는 글감이 중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소에 독서를 많이 하지는 않아 글을 잘 작성할지는 모르겠지만, 회사 메일 및 기안 작성 등의 팁을 활용하여 최대한 구독자들로부터 이해하기 쉽고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게 작성해 볼 계획입니다. 블로그 플랫폼 선택 시에는 주제에 맞는 키워드로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정보 제공 : 임신 및 출산, 요리 정보, 인테리어, 재테크, 취미 생활 - 낚시, 캠핑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카테고리는 구독자로 하여금 혼선만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해보면서 내가 가장 즐겁게 포스팅할 수 있는 주제 3가지를 선정하여 3가지 주제를 핵심으로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임신 및 출산에 대한 포스팅이 main이 될 수 있게 블로그를 운영하면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도달시키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즉, 검색 결과 시 상위에 도달하기 위해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3. 목표 세우기 :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정보 수집을 위한 시간, 노력 등이 들어갑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자신이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는 어떤 목적을 하고 있을까요? 목적이 월 100달러의 이익이 나는 블로그이거나 하루 10만 명 이상 방문자가 들어오는 블로그 등의 목표가 있을 것입니다. 큰 목표를 잡은 다음에 더 구체적으로 계획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월 300달러의 이익이 나는 블로그라는 목표를 잡았다면 하루 10달러를 목표로 잡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지 생각해야 합니다. 저는 나만의 초보 아빠 길라잡이, 즉 육아 일기의 형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해가며 정보와 추억을 동시에 기록하고자 하는 목표 이외에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목표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콘텐츠가 주제가 될 수는 있지만, 개인사를 활용하여 객관적으로 구독자 및 방문자분들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야 이 블로그에 체류시간이 늘어날 것이며, 이는 광고를 게재하게 되면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확률이 더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위에 적은 것처럼 인기 있는 키워드로 방문자 수가 많아지는 것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혹시나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 블로그가 될지라도, 저는 우리 빤짝이를 위해 임신부터 노력해 온 것들을 기록할 수 있고 먼 미래에 추억할 수 있는 것으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4. 블로그 모니터링 계획 세우기 :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블로그 운영에 있어 모니터링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할 사항이나 무엇이 부족한지 또는 잘 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모니터링에는 방문자 성향, 블로그 특징, 페이지뷰, 이탈률 등을 볼 수 있고 어떤 광고를 하면 좋을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 신중하게 계획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글을 쓰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야 계획에 대한 실행력도 갖출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첫 포스팅을 마무리 하면 내가 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목적을 정리하면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1. 생각 및 습득 정보 정리의 목적 : 블로그는 단순한 일기장 혹은 자신이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다시 보게 될 때, 자신의 삶이 기록되어 있을 것이고 자신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어서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취미가 직업이 되는 예시도 있고 정보를 정리하는 데 있어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2. 수익 창출의 목적 : 취미를 제외하고 이익을 얻기 위해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에 광고를 삽입해서 이익을 얻거나 제휴 마케팅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글을 올리고 일일 방문자 수가 많아야 합니다. 일일 방문자가 많다는 것은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클릭한다는 것이고 곧 수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잠재 고객 구축의 목적 : 자신의 제품이나 책 등을 홍보하거나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잠재 고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아직 직장인이지만, 추후 사업의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 잠재 고객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 효과로 입소문을 타고 뻗어 나갈 수 있는 주춧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점점 발전해 나가는 블로그 운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작부터 계획이 너무 거창하지는 않은지 걱정이 되지만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을 믿습니다. 내년, 내후년에는 블로그로 수익도 창출하고, 추억도 회상할 수 있는 미래를 꿈꿔 봅니다.

반응형

댓글